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19일, 플래그십 SUV 모델인 GLS를 공식 출시했다. 


GLS는 S클래스 기반의 플래그십 SUV 모델이다. 차체 길이는 5m가 넘으며, 너비와 높이도 2m에 달하는 압도적인 크기로 대형 SUV임을 입증한다. 또한, 3열 시트가 적용된 7인승으로 7명의 승객 모두에게 여유로운 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최적의 조건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외관 디자인은 강인함과 우아함을 강조하며, AMG 익스테리어 라인과 21인치 AMG 알로이 휠이 적용되어 역동적인 모습으로 완성됐다. 실내는 블랙 우드트림과 고급 가죽시트 등이 적용되어 최고급 SUV로서의 품격 있는 공간을 지향한다. 


또한, 중앙 시트의 버튼을 이용하면 전동식으로 2열 및 3열 시트 폴딩이 가능하다. 그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공간 활용이 가능하고, 2,3열 시트를 모두 접으면 최대 2,300L의 적재공간이 마련된다.

먼저 출시된 GLS 350 d 4매틱 모델은 1,600rpm의 낮은 회전수부터 최대토크 63.2kg.m가 발휘되는 6기통 디젤 엔진과 자동 9단 자동변속기의 이상적인 조합으로 편안하고 안정적인 드라이빙을 제공한다. 


또한, 오프로드 주행 프로그램이 결합된 혁신적인 다이내믹 셀렉트가 적용되어 최대 6가지 주행 모드를 제공하고, 각 모드에 다라 서스펜션 답력을 조절하는 어댑티브 댑핑 시스템을 장착한 에어매틱 에어서스펜션을 통해 어떤 조건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을 보장한다.

한편, GLS 350 d 4매틱 모델에는 플래그십 SUV에 걸맞은 편의 및 안전장비가 대거 적용되어 있다. 독일 본사에서 개발한 한국형 통합 내비게이션, 혁신적인 뒷좌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하만카돈 로직7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파노라마 선루프,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과 안전 시스템이 결합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 최상의 사야를 제공하는 LED 인텔리전트 라이트 시스템 등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GLS 350 d 4매틱 모델의 판매 가격은 1억 2,500만원이며, 가솔린 모델인 GLS 500 4매틱 모델은 연내 출시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