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19일, GLE의 쿠페형 모델인 GLE 쿠페를 국내 출시했다. 


GLE 쿠페는 GLE 대비 길이와 너비는 각각 81mm, 68mm 늘어났으며, 높이는 68mm 낮게 설계되어 한층 더 스포티하고 날렵한 쿠페 스타일의 디자인을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 AMG 라인이 기본 적용된 GLE 350 d 4매틱 쿠페 모델은 AMG 프런트 및 리어 에이프런과 21인치 AMG 알로이 휠을 장착했고, 날카로운 측면 라인과 흐르는 듯한 루프 라인이 날렵한 디자인을 완성한다.

실내에는 하단이 편평한 AMG 스포츠 스티어링 휠과 나파 가죽 시트를 적용해 고급감을 높였으며, 알루미늄 트림과 AMG 플로어 매트 및 페달이 스타일리시한 모습을 연출한다. 

먼저 출시된 GLE 350 d 4매틱 쿠페 모델에는 최고출력 258마력, 최대토크 63.2kg.m의 3.0L 6기통 디젤 엔진과 9단 자동변속기, 상시사륜구동 시스템 4매틱이 적용됐으며, 오프로드 주행 프로그램이 결합된 혁신적인 다이내믹 셀렉트를 통해 5가지 주행모드를 제공한다. 아울러 어댑티브 댐핑 시스템을 장착한 에어매틱 에어서스펜션을 장착해 안정적이면서도 민첩한 드라이빙을 제공한다. 

편의장비로는 뒷좌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과 하만카돈 오디오 시스템, 파노라마 선루프 등이 기본 적용됐으며, 날씨와 밝기, 주행 조건 등의 상황에 따라 최상의 시야를 확보해 안정적인 주행을 돕는 LED 인텔리전트 라이트 시스템 또한 기본으로 제공된다. 


GLE 350d 4매틱 쿠페 모델의 판매 가격은 1억 600만원이며, 고성능 버전인 AMG GLE 63 S 4매틱 쿠페 모델이 연내 출시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