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는 24일, 신규 패밀리룩과 편의장비로 상품성을 강화한 2014 SM3 네오를 출시했습니다. 

SM3 네오에 적용된 르노삼성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는 기존의 모던 다이나미즘 디자인 컨셉과 조화를 이룹니다. 가장 큰 변화인 양쪽 헤드램프를 잇는 날렵한 전면 그릴과 중앙에 위치한 태풍의 눈 로고가 세련미를 더합니다. 

또한, 젊은 층이 선호하는 LED 주간주행등과 크롬 베젤을 하단 범퍼에 적용해 전면 디자인을 보다 또렷한 인상으로 탈바꿈시켰습니다. 뒷모습도 보다 고급스러우면서 간결해졌습니다. 후미등을 면발광 방식의 LED 램프와 안개등이 탑재된 콤비네이션 램프로 변경해 스포티하면서도 정돈된 느낌을 더했습니다. 

기존의 SM3에 적용됐던 다양한 편의장비 외에도 SM3 네오에는 경사로 밀림방지장치와 전방 경보장치 등 안전운전을 돕는 장비들이 옵션으로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17인치 투톤 알로이 휠과 시트 패턴의 디자인을 변경했으며, 실시간 교통정보와 연계한 SK 3D 티맵이 탑재된 스마트 커넥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옵션으로 적용해 편리한 IT 기기 환경을 제공합니다. 

SM3 네오의 동급 최고 연비 15.0 km/L는 기술적으로 높은 완숙도에 이른 파워트레인임을 증명합니다. 닛산의 H4Mk 엔진과 무단변속기 X-CVT의 결합으로 실용 영역에서의 넉넉한 힘과 정숙성, 세련된 주행감 등 탄탄한 기본기와 탁월한 효율성은 지닌 SM3 네오의 최대 강점입니다. 

르노삼성자동차 프랑수아 프로보 사장은 QM3와 QM5 네오의 폭발적인 인기가 입증한 르노삼성의 디자인 혁신은 이번 SM3 네오에서 절정을 이룬다며 SM3가 고집하는 탁월한 편의성과 최고 연비로 스타일과 실용성을 중시하는 합리적인 젊은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 잡아, 앞서 성공한 두 모델보다 더 큰 판매 돌풍을 일으킬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SM3 네오의 기본 판매가격은 부가세포함 1,575만원~1,995만원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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