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이 한손에 들어오는 넓은 화면으로 최상의 즐거움을 제공할 갤럭시W를 3일 출시한다고 2일 밝혔습니다.


갤럭시W는 16:9 비율의 화면비에 7인치의 사이즈지만 99.6mm(약 3.9인치)로 한 손으로 편안하게 쥘 수 있고 한손에 들어오는 최대 화면 크기인 7인치의 HD TFT-LCD 디스플레이로 멀티미디어 컨텐츠 감상에 최적화되어 소비자의 보는 즐거움을 극대화시킵니다.


특히 시원한 와이드 디스플레이를 더욱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가로 모드와 분할화면을 지원합니다. 가로모드 홈스크린은 영상을 보거나 게임을 하던 중 다른 작업으로 전환할 때 일반 스마트폰처럼 제품을 세로로 돌려서 볼 필요가 없어서 편리한 기능입니다.


분할 화면은 이메일이나 메시지, 주소록, S플래너, 갤러리 등의 기능을 사용할때 화면을 2개로 분할해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S플래너에서는 왼쪽 화면에 달력을, 오른쪽 화면에는 상세 일정을 띄울 수 있습니다. 이메일도 메일 수신 리스트와 읽기 창을 동시에 띄우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갤럭시W는 멀티 윈도우와 팝업 플레이로 대화면을 활용한 멀티태스킹 기능을 강화했습니다.


멀티 윈도우는 서로 다른 두 개의 어플을 한 화면에 나누어 동시에 실행시키는 기능이며 팝업 플레이를 이용하면 메시지 작성이나 인터넷 검색 중에도 원하는 위치에 동영상 재생 창을 띄워 시청할 수 있습니다.


무게는 245g으로 휴대하기 용이한 갤럭시W는 그립감도 뛰어나다고 하며 스티치 디자인을 적용한 고급스러운 가죽 질감의 후면 커버로 프리미엄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이러한 갤럭시W의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퀄컴 스냅드래곤 400 1.2GHz 쿼드코어 프로세서

Adreno 305 GPU

7인치 HD TFT-LCD 디스플레이 (1280x720)

1.5GB 램

16GB 내장스토리지 / MicroSD 지원

800만화소 후면카메라 / 200만화소 전면카메라

LTE-A 지원

안드로이드 4.3 젤리빈

3200mAh 배터리

191.8 x 99.6 x 8.8mm의 크기, 245g의 무게


전작인 갤럭시 메가 6.3은 스냅드래곤 400 1.7GHz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했었는데 싱글로 작업을 할 시에는 갤럭시W가 오히려 전작인 갤럭시 메가 6.3에 비해 떨어질 수 있습니다.


SK텔레콤을 통해 출시되는 갤럭시W는 블랙과 화이트, 레드 총 3가지 컬러로 출시되며 6월 3일 블랙 컬러를 시장에 가장 먼저 선보일 예정입니다. 6월 10일에는 화이트 컬러와 레드 컬러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삼성 관계자는 7인치 크기의 대화면과 LTE-A 네크워크를 지원하는 갤럭시W는 최상의 멀티미디어 환경을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큰 화면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다양한 제품으로 대화면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SK텔레콤은 갤럭시W 구매 고객 전원에게 단말기를 세울 수 있는 전용 커버를 제공합니다. 선착순 3만명은 B TV 모바일의 실시간 방송, VOD 다시보기 등을 매일 2G 내에서 무한 이용할 수 있는 B TV 모바일 팩 2개월 무료 시청권을 제공합니다. 6천명을 추첨해 차량용 거치대도 증정합니다.


갤럭시W와 함께 기어 핏과 기어2 네오를 구입하면 기어 핏과 기어2 네오를 각각 50% 할인 판매합니다. 출고가는 499,400원으로 6월 3일 출시될 예정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