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는 22일, 신형 모닝의 내외장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했다. 렌더링을 통해 첫 선을 보인 신형 모닝은 2011년 출시 후 6년 만에 선보이는 3세대 완전변경 모델로, 기존 모닝보다 더 세련되고 커보이는 외관 디자인이 특징이다. 


전면부는 헤드램프와 라디에이터 그릴이 연결되어 일체감을 주면서 당당한 인상과 함께 넓어 보이는 효과를 구현했다. 특히 날렵한 형상의 헤드램프와 이전 모델 대비 넓어진 라디에이터 그릴, 붉은색 가니쉬 등이 완전히 새로운 분위기를 만들어낸다.

측면부는 바퀴를 감싸는 부위를 아치형으로 디자인해 볼륨감과 함께 단단한 느낌을 주고, 후드부터 루프를 거쳐 테일게이트까지 이어지는 매끈한 라인으로 세련미를 강조했다. 


후면부는 기존 모델의 테일램프 디자인을 계승해 C자 형상을 더 명확하게 하고 눈에 잘 띄도록 램프 폭을 넓혔으며, 수평으로 넓게 확대된 창문은 외관을 커보이게 한다.

실내는 수평으로 전개된 레이아웃으로 깔끔하게 꾸며 효율적인 공간을 구성했으며, 인체공학적 설계를 통해 네비게이션을 센터페시아 상단에 위치시켜 모던하고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강조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신형 모닝은 내년 상반기 기대주로 경차 시장에 새로운 자극제가 돼 절대 강자 자리를 차지할 것이라고 말했으며, 이번 렌더링 이미지를 통해 최초로 공개된 모닝의 후속 모델은 내년 초 공식 출시 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