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는 4일, 2017 싼타페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2017 싼타페는 내수 누적 판매 100만대 돌파를 기념한 월 밀리언(1 Million) 에디션 모델을 추가하고 사양 구성을 변경해 상품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판매 가격도 이전 연식보다 소폭 인상됐다. 


올 하반기로 예상되는 내수 누적 판매 100만대 돌파를 앞두고 선보인 원 밀리언 에디션 모델은 고객이 선호하는 디자인과 편의 및 안전장비를 강화해 100만대 기념 모델만의 품격을 강조했다는 설명이다. 반광 크롬 소재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아웃사이드 미러, 도어 스팟 램프, 듀얼 트윈팁 머플러, 버건디 컬러 가죽 시트, 스웨이드 재질의 내장재,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스마트 하이빔, 차선이탈 경보장치 등이 적용됐다. 


또한, 2017 싼타페 전 트림에는 싼타페 전용 차량용 향수와 주차 시 운전석 도어만 잠금이 해제되는 세이프티 언락 기능이 기본 적용됐으며, 내외장에 신규 컬러를 추가해 색상 선택의 폭을 넓혔다.

한편, 현대차는 싼타페의 국내 SUV 단일 모델 최초 100만대 판매 돌파를 기념해 2017 싼타페 출고 고객 중 JBL 사운드 시스템이 포함된 8인치 블루링크 내비게이션 선택고객을 대상으로 JBL PULSE2 프리미엄 블루투스 스피커를 제공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대한민국 대표 SUV로서 싼타페의 뛰어난 상품성에 감성을 더해 최고의 만족감을 누구나 누릴 수 있도록 했다며, 이번 2017년형 싼타페로 SUV 절대강자의 입지를 다시 한 번 다지게 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2017 싼타페의 선택옵션을 제외한 기본 판매 가격은 2,817만원~3,70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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