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코리아는 7세대 골프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되는 가솔린 모델인 골프 1.4 TSI 블루모션의 공식 출시에 앞서 14일부터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1.4 TSI 엔진은 최소의 연료로 최대의 다이내믹한 주행성능 구현을 목표로 개발된 가솔린 엔진입니다. 불과 1.4L의 배기량으로 2.5L급의 강한 힘과 뛰어난 효율성을 실현해 7년 연속 올해의 엔진상을 수상하며 우수성을 입증했습니다. 

폭스바겐의 차세대 MQB 플랫폼에 맞춰 새롭게 설계된 1.4 TSI 엔진은 최고출력 140마력, 최대토크 25.5 kg.m를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 도달시간 8.4초, 최고속도는 212km/입니다. 

또한, 듀얼클러치 방식의 7단 DSG 변속기와 함께 TSI 모델 최초로 에너지 회생 시스템과 스타트-스톱 기능 등 폭스바겐의 친환경 기술인 블루모션 테크놀로지가 적용되어 13.5km/L의 복합연비와 128g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기록한다. 

국내 출시 모델은 1.4 TSI 블루모션과 1.4 TSI 블루모션 프리미엄 두 가지입니다. 프리미엄 모델에는 8인치 멀티컬러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가 결합된 디스커버 프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비엔나 가죽시트, 키리스 엑세스 스마트키 시스템, 17인치 싱가포르 휠, 하이패스 단말기 등이 장착됩니다. 

폭스바겐코리아 토마스 쿨 사장은 더 작은 엔진으로 더욱 강력한 파워를 구현하는 것은 오늘 날 전세계 자동차 메이커의 과제라고 밝히며, 폭스바겐의1.4 TSI 엔진은 이 같은 트렌드를 가장 성공적으로 실현한 것으로 평가 받아온 엔진 다운사이징의 선두주자다. 특히 역사상 가장 완벽한 모델로 평가 받는 7세대 골프와 1.4 TSI 엔진의 조합을 통해 더 많은 한국 고객들이 가장 현대적이며 가장 미래지향적인 폭스바겐의 기술력을 경험하시길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7월로 예정된 한-EU FTA 관세 인하를 우선 반영한 판매가격은 1.4 TSI 블루모션 3,220만원, 1.4 TSI 블루모션 프리미엄 3,630만원입니다. 

골프 1.4 TSI 블루모션의 사전예약은 전국 26개 폭스바겐 전시장 및 2개의 터치 포인트에서 진행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폭스바겐 고객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