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정 - 공개된 이미지는 신형 아반떼 AD가 아닌 i40 살룬 합성으로 밝혀졌습니다. 정정합니다.

해외 언론를 통해 의문의 현대차 이미지가 업로드됐다. 이미지 속의 차량은 4월부터 열리는 2015 서울 모터쇼에서 데뷔 예정인 현대차 신형 아반떼 AD (수출명 2016 엘란트라)의 정면 모습으로 추측되고 있다. 차급에 비해 넓은 실내공간으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아반떼는 여러 가지의 예상 렌더링 돌며 그 인기를 입증한 바 있다.

공개된 사진을 통해 살펴보면 지난 달 공개된 i40 살룬의 디자인과 상당히 유사함을 알 수 있습니다. 아래 범퍼까지 확장된 헥사고날 그릴과 헤드라이트 위를 장식한 주간주행등도 패밀리 룩에 맞춰 단장한 모습이다. 하지만 안개등의 디자인은 i40의 가로형에서 세로형으로 변경된 모습이다.

필자는 이전에 현대 테스트카를 다수 목격한 바 있다. 이전에 목격했던 신형 아반떼 AD도 i40 살룬과 상당 부분 유사해보였다. 촬영된 사진 상으론 확인하기 어렵지만, 전면 그릴 윤곽과 범퍼 디자인, 안개등의 위치, 헤드램프의 실루엣을 보아선 유출된 이미지속의 차량은 신형 아반떼 AD로 추측된다. 

이러한 신형 아반떼 AD는 4월 열리는 2015 서울 모터쇼를 통해 세계 최초로 선보여질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