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가 2월 1일부터 볼트(Volt)의 정식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쉐보레는 지난해부터 카쉐어링 업체를 통해 볼트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으며, 올해 일반 고객으로 판매 범위를 확대하고 상반기 출시 예정인 순수 전기차 볼트 EV(Bolt EV)화 함께 친환경차 제품 라인업을 완성하게 된다.

2개의 모터가 149마력을 발휘하는 볼트는 1세대 모델 대비 96개가 줄어든 192개의 배터리 셀을 탑재해 배터리팩 하중의 10kg을 감량했으며, 12%의 효율 개선을 통해 순수 전기차 수준에 가까운 최대 89km의 전기 주행거리를 확보했다. 아울러 1.5리터 가솔린 엔진을 통해 총 676km에 달하는 최대 주행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LG화학이 공급하는 고용량 리튬이온 배터리는 완속충전기로 5시간 내에 충전할 수 있으며, 배터리 및 전기차 전용부품에 대해 8년/16만km의 보증기간을 제공한다.

세련되고 날렵한 외관 디자인은 공기역학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효율을 높였으며, 실내는 8인치 컬러 클러스터와 쉐보레 마이링크,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 보스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등의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장비들을 제공한다. 

안전장비로는 무릎에어백을 포함한 10개의 에어백, 스마트 하이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저속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 차선이탈 경고 및 차선유지 보조 시스템,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등 첨단 장비들이 풍부하게 적용되어 있다. 


쉐보레 볼트의 판매 가격은 3,800만원이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차 보조금과 세제 혜택을 반영할 경우 3,157만원에 구입이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