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크리스마스 에디션는 12월 22일 배송이 완료되었습니다. 프리오더 시작하는 날에 위드드라마랑 신나라랑 계속 새로고침하다가 다음 트와이스 카페에서 YES24에서 시작했다는 글을 보고 바로 YES24에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프리오더 한정으로 포스터도 제공하는데 포스터는 지금 제 방에 붙여뒀습니다.

 트와이스 3집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내용물(?)을 제외하면 사실상 트와이스코스터 미니 3집과 동일한 형태를 갖추고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에디션 역시 3집과 마찬가지로 스티커와 카드들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포카는 채영, 홀카는 다현이 나왔습니다.

 크리스마스 에디션과 3집을 같이 찍어봤습니다. 이렇게 제 방에는 1집과 2집(핑크), 3집(아프리콧), 3집 크리스마스 에디션 총 4개의 앨범이 놓여지게 되었습니다. 2집 민트랑 2집 챙정판, 3집 네온 마젠타 이렇게 3장만 모이면 앨범을 모두 모으게 되는데 과연 언제쯤 가능할지..ㅎㅎ

그리고 12월 29일 도착한 트와이스 2017년 시즌그리팅입니다. 패키지가 생각보다 상당히 큰데 어느정도냐면...

 제가 사용하는 10.1인치 디스플레이 탑재 갤럭시 탭 4 어드밴스드보다도 큰 크기입니다. 대략 제가 사용하는 15.6인치 노트북과 비슷한 크기인데 상당히 큽니다.

 개봉해보면 이렇게 트와이스 2017년 달력이 있습니다. 크기는 320x235mm으로 꽤나 큰 편입니다.

 달력을 드러내면 이렇게 다이어리와 종이 프레임, 엽서 캘린더, 북마크, 메이킹 DVD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항상 제 책상위에 트와이스가 함께 한다는 점(?)이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3집 구매할때만 해도 돈을 너무 많이 쓰게 될까봐 걱정했는데 그게 점점 현실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최근에 캔디봉의 판매가 다시 시작됐길래 캔디봉마저 구매(...)해버리고 말았습니다. 


 조만간 없는 2집 민트와 3집 네온 마젠타 버전도 구매하게 될 것만 같은 느낌.. 2집 챙정판은 중고밖에 방법이 없는데 가격이 가격인지라..ㅠㅠ 여튼 저도 제가 무섭네요 ㅋㅋㅋㅋ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