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MS)가 5월 20일 11시 뉴욕에서 서피스(Surface)관련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으로 알려진 가운데, 이날 서피스 프로3 및 서피스 미니가 발표된다는 소식이 CNET을 통해 보도되었습니다.

현재까지 서피스 이벤트로 알려진 이날의 발표회에서 무엇을 보여줄지 정확히 알려주지는 않았지만, 대부분의 IT사이트들은 서피스의 소형화 모델인 7.5인치 크기의 서피스 미니(Serface Mini)를 발매한다고 보도하였으며, 최근 윈도우 8.1 업데이트 내역을 통해 존재가 확인된 서피스 프로3(Surface Pro 3)가 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서피스 미니에 대해서는 지난달 분석가인 Maxwell Chang의 보고서를 통해 마이크로소프트가 아이패드 미니, 넥서스7, Acer의 윈도우 테블릿을 타켓으로 하였으며, 이미 2∼3개 대만 하청업체와 제품 생산을 위한 논의를 시작했다고 밝히기도 한 적이 있는 모델이며, 이 보고서에 따르면 서피스 미니는 약 299달러(약 30.7만원)에 판매될 것이라고 하였으나 정확한 스펙이나 운영체제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또한 서피스 프로3대신 12인치 버전의 서피스가 발표된다는 루머도 있어 다음주에 열릴 마이크로소프트의 미디어이벤트가 기대되네요.



출처 : say2mobile, C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