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울리 : Woolly 입니다.


 갤럭시노트5로 폰을 기변한지 어느덧 6개월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당시 기변하면서 받은 케이스는 자전거 탈 때 사용하려고 개조를 해둔 터라 일상에서의 사용은 불편하고 사비로 구매한 슈피겐 케이스는 얼마 지나지 않아 부러지고 나머지 링케 슬림 케이스만 남아있는 상태였습니다.


 돈도 없고 딱히 맘에 든다 싶은 케이스도 없어서 이리저리 뒤져보던 중 머큐리 링투 메탈젤리 케이스 체험단을 발견하게 됐고, 역시나 확률의 사나이답게(?) 체험단에 선정됐습니다. 

 오늘 리뷰하게 될 케이스는 머큐리의 링투 메탈젤리 케이스로, 대충 요로코롬 생겼습니다. 컬러는 로즈 골드와 골드, 실버가 있는데 제 폰 컬러가 실버인터라 무난하게 실버가 왔음 했는데 골드가 와버렸네요. ㅎㅎ;;

 머큐리 링투 메탈젤리 케이스의 패키지 입니다. 깔끔하게 생겼습니다.

 패키지 전면에는 제품명과 기기명, 상표가 적여있는 모습입니다.

 지금껏 만나본 케이스 중 가장 독특한 방식의 패키지인 것 같습니다.

 패키지에 clean, light, soft, gloss라고 적혀있네요.

 머큐리 링투 메탈젤리 케이스는 항공기와 자동차 제작에도 사용되는 TPU 소재로 제작됐으며, 케이스 측면에는 메탈 도금이 되어 있습니다. 또, 후면을 볼 수 있도록 투명하게 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카메라 홀이라던지 전원/볼륨 버튼 홀, S펜, 스피커, 마이크, 충전 포트 홀은 모두 깔끔하게 뚫려 있는 모습입니다.

 왼쪽부터 슈피겐 네오 하이브리드 케이스, 링케 슬림 케이스, 머큐리 링투 메탈젤리 케이스 입니다. 디자인 자체는 나쁘지 않습니다만, 무게는 머큐리 링투 메탈젤리 케이스가 제일 무거웠습니다. 물론 아이페이스와 같은 범퍼케이스와 타 젤리케이스에 비하면 가벼운 편에 속하지만 생각보다 무거운 느낌이었습니다.

 장착해보았습니다. 큰 이질감 없이 잘 맞는 모습입니다. 케이스를 끼울 때 그렇게 뻑뻑하다는 느낌은 없었고, 부드럽게 잘 껴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립감 또한 매우 훌륭했는데, 젤리케이스 특유의 부드러운 촉감에서 더 나아가 각 모서리 부분이 곡선 처리된 덕분인지 그립감 자체는 상당히 부드럽고 안정적이라 지금껏 사용해온 케이스 중 가장 훌륭했습니다.

 마감 처리도 훌륭하고, 각종 버튼을 사용할 때에도 큰 불편함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위에서 말한 3개의 케이스 중 버튼감은 머큐리 링투 메탈젤리 케이스가 두꺼워서 인지는 몰라도 가장 떨어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래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슈피겐 네오 하이브리드 케이스는 일부 USB 연결 시 걸리는 느낌이 없지 않아 있었는데 머큐리 링투 메탈젤리 케이스는 그런 불편함은 없었고, S펜 역시 쉽게 뽑아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측면에 메탈 도금이 된 모습인데 자칫 심심할 수 있는 투명 젤리케이스에 메탈 도금으로 포인트를 준 부분은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아까도 말씀드렸듯 케이스 후면은 투명이라 기기의 후면을 볼 수 있도록 된 모습입니다. 후면에 붙인 필름에 기스가 많이 나서 보기가 좀그렇네요..ㅎㅎ;; 유광 형태라 그런지 상대적으로 지문이 잘 묻긴 하네요.

 투명 젤리케이스 특성상 유막현상이 발생할 수 있는데 내부에 도트 무늬가 존재해 유막현상을 방지한 모습입니다. 폰 색상이 실버라 골드랑 아주 잘 어울린다 이런 느낌은 없지만, 그래도 나쁘지 않은 모습입니다. 폰 컬러가 화이트였다면 상당히 이뻤을 것 같네요.

 아이페이스와 같은 범퍼케이스 만큼은 아니지만 TPU 소재라 충격을 어느정도 잘 흡수해줄 것 같은 느낌을 받았고, 하드케이스를 사용할 때 보다는 심리적인 안정이 되네요.

 머큐리 링투 메탈젤리 케이스의 장점이라면 준수한 디자인과 깔끔한 마감 처리, 상당히 만족스러운 그립감, 측면 메탈 도금, 충격 흡수, 타사 젤리케이스에 비해 슬림한 두께와 가벼운 무게 정도가 있는 것 같고, 단점이라면 지문이 잘 묻는다는 점 정도가 있는 것 같네요.


 머큐리 링투 메탈젤리 케이스의 공식 가격은 13,000원 입니다. 요즘 나오는 케이스에 비하면 그렇게 싼 편도, 비싼 편도 아닌 중간 정도 수준이라 나쁘진 않은 것 같습니다.


 자신의 디바이스의 디자인을 헤치지 않으면서도 꾸밀 뿐만 아니라 충격 흡수까지 여러 장점을 누리고 싶으시다면 추천드리고 싶은 케이스 입니다. 아까도 말했지만 제 폰 컬러가 화이트였으면 정말 이뻤을 것 같네요 ㅠㅠ


제조사 : 머큐리

이름 : 링투 메탈젤리 케이스

가격 : 13,000원

점수 : ★★★★★ (5점 만점)


* 본 리뷰는 머큐리로부터 제품을 지원 받아 작성된 리뷰임을 밝힙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