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Woolly's IT BOX의 Woolly 입니다.


자동차 게임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다들 한번씩은 들어봤을법한 GTA 산안드레스가 모바일로도 이식된지 벌써 1년 3개월이 다 됐네요. 전그 중에서도 치트 사용이 가능한 클레오 모드를 사용중입니다.


GTA 산안드레스 클레오 모드 하면 루팅된 스마트폰만 사용 가능한게 아니냐 하시는분들이 계시던데 IVIC675 차패치를 다운받던 중 Google +에서 올라온 글을 우연히 보고 루팅을 하지 않고도 사용 가능한 노루팅 클레오 모드를 사용중입니다.

GTA 산안드레스 클레오 모드를 처음 실행시켰을때 나오는 화면은 일반 GTA 산안드레스와 크게 다를게 없습니다.

여기서도 기존 GTA 산안드레스와 동일하게 OFFLINE을 눌러주시면 되구요.

여기 또한 기존 GTA 산안드레스와 동일합니다 Resume을 눌러주시면,

이렇게 로딩 화면으로 갑니다. 이 화면 역시 기존 GTA 산안드레스와 동일합니다.

이 부분 부터가 일반 GTA 산안드레스와는 차이가 있습니다. 노루팅이던 루팅 버전이던간에 GTA 산안드레스 클레오 모드를 적용시키면 저런식으로 위에 'CLEO ANDROID'가 뜹니다.


참고로 GTA 산안드레스 하단의 POWER 버튼은 부스트 버튼, 숫자 0은 속도계를 뜻함을 알려드립니다. 그냥 클레오 모드를 설치한다고 해서 되는게 아니라 따로 파일을 구하셔서 적용시키셔야 하는 부분입니다. 제 블로그에서는 공유하지 않습니다.

클레오 모드답게 치트를 사용하려면 위에서 아래로 스와이프 해주시면 클레오 메뉴가 뜹니다.


사용할 수 있는 클레오 모드는 Color Changer와 Drive & Walk on water, Carspawn, Cheats, Towcar, Trans Fender가 있습니다. 그게 뭔지는 각각 아래에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저 기능들은 제가 따로 넣은 기능들입니다. 


사용하고 싶으신 치트를 선택해주시고 클레오 모드 창을 다시 선택해주시면 그 치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단 Color Changer는 그 말대로 색상을 바꿀 수 있는 클레오 치트입니다. 색상을 바꾸는 동시에 차량 수리도 가능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클레오 모드를 통해 차가 전복되지 않고 파손되지 않는 기능을 적용시켜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역시 제 블로그에서는 공유하지 않습니다.

Drive & Walk on water도 말 그대로 입니다. 물 위에서 운전 또는 걸을 수 있는 클레오 치트입니다.


일정 속도 이상 넘어가면 차가 꼬꾸라지더군요.

Carspawn은 말 그대로 차를 스폰시킬 수 있는 클레오 치트입니다. 저의 경우에는 IVIC675님의 차량 패치를 적용해서 원래는 다른 차량이지만 포르쉐 918 스파이더를 스폰시켜봤습니다.


스폰시킬 수 있는 차량은 총 200대가 넘습니다. GTA 산안드레스 상에 있는 모든 차량 / 배 / 자전거 / 오토바이 / 비행기는 스폰시킬 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차량을 스폰시키면 Vehicle Spawned! 라고 뜨면서 스폰된 차량을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더 이상 특정 차량을 구하러 여러 도시를 다녀야 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입맛에 맞게 골라탈 수도 있어서 좋은 것 같네요. 

Cheats는 클레오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치트들을 뜻합니다. 

사용할 수 있는 치트는 위 이미지속의 치트 외에도 다양합니다. 무슨 무슨 치트가 있고 그 치트가 무슨 기능인지까지는 저도 잘은 모르겠습니다만, 심심할때 한번 하나씩 사용해봐야겠습니다.

Towcar는 차량을 견인할 수 있는 클레오 치트입니다. Towcar라는 기능을 통해 918 스파이더로 918 스파이더를 견인하고 있습니다! 하하하!

Trans Fender는 차량을 개조할 수 있는 치트입니다. 제 918 스파이더가 외관 상 꾸밈을 할 수 없는 차종이라 보여드리진 못해서 차량을 개조할 수 있다고만 설명드릴 수밖에 없네요.

아까 말씀드렸듯이 하단의 POWER 버튼은 차량 부스트 입니다. 일반 차량에서는 꿈도 꿀 수 없는 스피드를 POWER 버튼을 통해 체험할 수 있습니다. POWER 버튼을 누르고 있다가 어디 부딪히기라도 하면 날라갑니다 ㅋㅋㅋㅋ 그대로 멀리 사라져 버립니다.


속도계의 경우에는 단위가 Kph인지 Mph인지는 확인할 수 없지만 제가 봤을땐 Kph가 아닌 Mph 같아 보이네요. GTA 산안드레스 상에서 가장 빠른 차로 테스트를 해봤는데 속도가 153에서 더 이상 오르지 않네요. 


아래 이미지들은 IVIC675님의 차량 패치를 통해 적용한 차량들 입니다. 차패치 하려고 힘들게 돌아다닌 보람이 있긴 하네요. :)

짭새로 변한 GTA 산안드레스 기본 경찰..ㅎㅎ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경찰차 입니다.

포르쉐 918 스파이더.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스파이더.

람보르기니 세스토 엘레멘토.

람보르기니 레벤톤. (뒤에 빨간 녀석은 맥라렌 MP4-12C)

람보르기니 베네노. 물론 실제 베네노는 쥐색밖에 없지만요.ㅎㅎ

맥라렌 MP4-12C.

페라리 라페라리.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J.

부가티 베이론.

렉서스 LFA.

페라리 458 이탈리아. (뒤에 겨자색은 렉서스 LFA)

맥라렌 P1.

BAC 모노.

BMW M3 GTS (뒤에 노란 녀석은 918 스파이더.)

BMW M5.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까만 녀석도 마찬가지.)

파가니 후에이라.

메르세데스-벤츠 SLS AMG.

각각 렉서스 LFA,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BMW M3 경찰차 입니다.

람보르기니 가야르도 슈퍼레제라.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BMW M5. (빨간 녀석은 BMW M3)

마지막으로 맥라렌 P1과 부가티 베이론으로 글을 마칠까 합니다.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는데 GTA 산안드레스 apk나 데이터파일, 클레오 모드 apk나 파일, 차패치 파일에 대해서는 공유하지 않으며 관련 댓글 달릴시 블라인드 처리하겠습니다.

,